[ANIME]신세기 에반게리온 BS 아니메야화 방송분

아래의 에바2호기 프라모델의 완성과 거의 동시에 BS2 아니메 야화에서 신세기 에반게리온을 다루었습니다.
기본은 뚱아저씨와 여성진행자의 페어에 미야무와 프로듀서가 스페셜 게스트였고,
26세의 작가, 평론가 두명, 그리고 이전 기동전사 건담편을 할때 나왔던 샤아를 좋아하던 여자가 나왔습니다.
그러고 보니, 10년이나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꽤나 긴 후유증에 시달린터라 어쨌건 특별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이래저래 할말이 많은 작품인데, 그냥 구경해보기로 했습니다.
인상적이었던 말들을 조금씩 적어봅니다.


"으오오~ 같은 소리치는것 뿐이었지만, 그렇게 노력해서 녹음했는데 결국은 효과음도, 대사도 없는 장면이 되어버렸어요"
- 각자가 뽑은 특별한 장면. 1호기와 2호기의 유니존 공격부분에 대해서
"마지막 장면의 대사를 위해서 신지역의 성우분이 목을 조르는 식으로의 상황도 해봤죠."
"내가 자고있는데 누가와서 자위를 하고, 그 상태에서 깬다면... 기분 나쁘잖아요. 그래서, '기분나빠'로 했어요. 감독님은 '역시 그런가'하시더군요"
- 극장판 '진심을 너에게'의 마지막 장면에 대해서
미야무는... 개인적으로 배틀로얄 이후로 처음이군요. 최근에는 성우로서는 활동이 부진한것 같은데,..
(미야무가 나오는 야동이 있다는데, 보고싶네요.)


"작품자체는 99.9% 안노감독의 것이지요. 그 의도를 파악하고 이루어 낸것은 스탭들의 일이었지만요"
"'스폰서고 뭐고 필요없으니까 하고싶은걸 만들어서 어떻게 되나 보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지요"
- 어느정도 알고있는 사람들에게는 일반적인 이야기지만, 막상 방송에 제작자가 직접나와서 이야기를 해주는것은 좀 달랐다.
오오츠키 프로듀서는 잘 모르니까 패~스.


"에반게리온의 팬으로써 자신에게 충실한 10년을 보내온 분들이 방송을 어떻게 보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각자 자신만의 에반게리온에 대한 감정이 있고, 그것이 타인에게는 기분 나쁜 것이지요."

"기분이 나쁩니다." <- 이 사람 요주의 인물.*
"기분이 나빠서 다행이네요."

하나의 작품에 대해서 제각각 자신만의 해석을 하고있기 때문에 그것을 맞춰줄수는 없고, 보는사람들도 그것을 인정할수 없다.
극장판은 그것으로 안노히데아키 감독자신이 이야기 하고 싶었던것을 말한것이고,

* 이 문제의 젊은작가가 문제성 발언(?)을 좀 했습니다.
"극장판을 보면서 '이녀석들 모두 에반게리온의 진정한 가치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어.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나 뿐이야.'라고 생각했어요"라던가,
"신지는 세상을 구해내는 것이 도망치는 것 보다 더 쉬운데도, 도망치는 쪽을 택했으니까 존경스러워요"같은 이야기에
"아야나미 잖아요~. 좋아하는게 당연하지요!!"라고 했는데 같이 출연했던 여자 평론가가 이전에 기동전사 건담분 방영시에 나왔을때 "샤아잖아요~. 좋아하는게 당연하지요!!"라고 했던것이 맞물려서 좀 웃겼습니다. 이 아줌마 자기가 예전에 한 말, 기억하고 있을려나.


결국은 뚱아저씨의 정리정돈.
"신지는 도망친 것이 아니라 버린것 이라고 봐야 돼요"
"의견은 분분하지만, 그것은 모두가 이 애니메이션을 다른 각도에서 보고 있기 때문이지, 애니메이션 자체가 좋고 나쁘다가 아닙니다."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은 애니메이션 자체를 즐겨주세요."

좌우간, 에바는 해석론이 너무 많은 애니메이션이 아닌가 합니다.
by GamerDash | 2005/03/31 23:38 | anime / movie | 트랙백(1) | 덧글(3)
트랙백 주소 : http://gamerdash.egloos.com/tb/95335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at 2014/03/11 00:43

제목 : http://helenmccrory.org/
line5...more

Commented by 雅人知吾 at 2005/04/01 14:06
저도 링크해갑니다. 재미있는 글이 많네요~
Commented by skan at 2005/04/01 19:50
저 작가 타키모토 타츠히코씨 참 특이한 사람이죠;;
저 사람이 쓴
http://blog.livedoor.jp/belog/archives/4754901.html
이 글을 읽어보면 저 발언이 이해가 됩니다-_-
Commented by GamerDash at 2005/04/01 20:58
아인지오> 개인적으로 '님'이라는 표현을 싫어해서 그냥 씁니다. 이해해주세요. 링크 감사합니다. (^.^)
skan> 안녕하세요. 써두신 주소 참고하겠습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